Money > Startup
산림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포레스톤) 공모
관리자기자
등록: 2018-04-06 20:58

  [7LifeNews]  산림청이 산림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포레스톤 대회)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산림(Forest)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인 포레스톤 대회(ForesThon)는 산림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업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산림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된 경진대회다. 

공모 분야는 산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앱이나 웹 등의 온·오프라인 서비스 개발과 아이디어 기획 부문이다. 산림 공공데이터는 산림청 누리집(data.forest.go.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참가하려는 국민은 누구나 기획서를 작성해 오는 9일부터 6월 24일까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 민원·참여 → 국민참여마당 → 이벤트·공모전에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평가를 통해 부문별로 10개 팀을 선발하고, 2차 발표심사를 거쳐 8월 6일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서비스 개발 부문 4개 팀, 아이디어 기획 부문 5개 팀 등 9개 팀에게는 총 1,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팀에게는 오는 9월 행정안전부 주관 ‘제6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 기회도 주어지며,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작품은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한 특전이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글로벌사업본부 산림정보서비스실(☎02-6393-2729, chlalstn1996@kofpi.or.kr)로 문의. (세븐라이프뉴스 박건웅 기자 7lifeNews@naver.com) 

 

관리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