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 > 국내여행
부산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선정, 론니 플래닛 극찬
관리자기자
등록: 2018-07-11 19:22

▶부산 해운대 모래 축제

  [7LifeNews]  부산이 2018년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됐다.   

부산시는 11일 전 세계 자유여행객들의 여행 바이블인 ‘론니 플래닛(Lonely Planet)’이 부산을 2018년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 부산관광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인증했다고 밝혔다.  

론니 플래닛은 “산과 바다가 완만하게 어우러진 부산은 빼어난 경관과 문화, 미식이 환상적인 궁합을 이루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특히 “오랜 기간 해변 휴양지로 각광받은 한국 제2의 도시는 이제 모든 여행자의 취향을 고루 만족시킬 만한 즐길 거리가 차고 넘친다”라며 “불교 사찰과 이어지는 언덕을 따라 하이킹을 즐기거나 지글거리는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한국 최대 수산 시장인 자갈치에서 해산물 파티를 만끽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부산시는 “이번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선정은 천혜의 자연환경, 전통문화, 음식, 축제 등  매력적인 부산 고유의 관광 콘텐츠를 론리플래닛이라는 세계적인 여행전문가 그룹에 의해 객관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부산시 관계자는 “수도권 중심의 관광객 유치 정책이 주류인 한국의 관광시장에서 수도권만 아니라 지역도 있고, 부산도 있다는 것을 대내외적으로 알린 계기라며, 거리 예술과 전통 무용극 등 한국의 문화유산을 알리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이며 외래관광객 유치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세븐라이프뉴스 박건웅 기자 7lifenews@naver.com)

▶론니 플래닛(Lonely Planet)

 *CEO: 다니엘 하우튼(2013년 4월~)
 *창립 : 1972년  (2011년  BBC가 론리플래닛의 지분을 모두 인수)
 *본사 : 오스트레일라아 멜버른
 *특징 : 전세계 배낭여행자들에게 가장 많이 읽히는 여행 가이드북의 바이블
 *규모 : 영어권 여행서 시장의 25% 점유(연간 6백만권)
 

 

 

관리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