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 음식&레시피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베스트 3년연속 선정 음식은
관리자기자
등록: 2018-01-04 18:33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지도 (도로공사)

[7LifeNews]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베스트에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이 선정됐다. 한국도로공사는 휴게소 이용자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의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 Top 20(EX-FOOD)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최우수 음식으로 선정된 영동고속도로 강릉휴게소(서창방향) 초당두부 황태해장국은 바닷물로 간수한 초당두부와 황태의 조합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의 별미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웰빙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한 맛을 구현한 남해고속도로 사천휴게소(순천방향) 새싹상 힐링 비빔밥과 중앙고속도로 안동휴게소(부산방향) 안동 간고등어 정식도 많은 추천을 받아 2, 3위에 올랐다. 

특히 경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 휴게소의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과 남해고속도로 사천휴게소(순천방향)  ‘새싹삼힐링비빔밥’은 3년 연속 대표 음식으로 선정됐다. 

고속도로 별미 맛집 평가는 휴대폰을 통해 고객 5만 2천여 명이 참여 40개 음식을 압축한 후, 조리학과 교수·음식전문가 등 관계 전문가들의 암행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지난해에 선정된 고속도로 맛집은 매출이 평균 42% 늘었다”라며 “올해는 10개를 늘려 20개를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세븐라이프뉴스 박건웅 기자 7lifenews@naver.com)

빅데이터로 살펴본 2018 여행 트렌드

가족 여행에 좋은 호텔 10선 호텔스닷컴 선정

1300년전 신라시대 수세식 화장실터 발견

세계유일 새 식물 종 울릉바늘꽃국내 발견

대구 바나나 알고보니 파초, 쌍둥이 과일?

 

 

관리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