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News > 생활정보
전문가가 알려주는 아파트 관리 핵심 비법
관리자기자
등록: 2018-04-12 06:34

   ‘찾아가는 아파트 관리 컨설팅’ 4월 말 가동 (성동구) 

  [7LifeNews]  아파트 관리비 절감 방안 등 관리 운영 노하우를 알려주는 ‘찾아가는 아파트 관리 컨설팅’이 4월 말부터 시작된다. 

서울 성동구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아파트 관리 컨설팅’은 주택관리사, 공인회계사, 건축사, 기술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직접 찾아가 아파트 관리비 절감 방안, 관리 운영 노하우,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고 단지별 개선사항을 안내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컨설팅은 성동구 내 의무·비의무관리 공동주택 단지 중 컨설팅을 신청한 단지와 민원 발생 등 관리 운영 점검이 필요한 6개 단지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올해는 상대적으로 관리가 미흡한 150세대 미만 소규모 비의무관리 아파트 단지에 중점을 뒀다.  

소규모 비의무관리단지는 의사결정 주체와 집행 주체 구성 의무 및 권한과 책임에 대한 공동주택관리법 적용이 의무화되지 않아 아파트 관리 운영이 취약한 편이어서 컨설팅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다.  

성동구는 지난해 17개 단지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 관리주체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컨설팅 평가 자료집을 관내 의무관리 단지 85곳에 모두 배포해 컨설팅 결과를 공유했다. (세븐라이프뉴스 박건웅 기자 7lifeNews@naver.com)

 

 

관리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