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News > 생활정보
서울지역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신청 접수
관리자기자
등록: 2017-11-30 07:52

[7LifeNews] 서울시가 서울지역 대학생의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접수한다.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고 서울에 주소를 둔 국내 대학 재학생 및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자가 대상이다. 올 상반기부터 졸업 후 2년 이내인 미취업 청년(졸업생)까지 지원 대상이 확대됐다. 

소득 7분위 이하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자와 3인 이상 다자녀 가구 대출자에게는 이자 전액을 지원하고, 소득 8분위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자와 소득 7분위 이하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자에게는 소득 분위 별로 차등 지원한다. 

재학생 지원 대상자는 추후 재신청 없이 졸업 때까지 지원되며, 미취업 졸업생은 신청 기간에 관련 서류를 갱신해 제출해야 계속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서울시 홈페이지 배너를 클릭해 이자 지원 신청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자 지원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은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재학생은 대학 재학(휴학) 증명서를, 졸업한 지 2년 이내인 미취업자는 대학졸업증명서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다자녀 가구 학생은 추가로 다자녀 가구임을 증명하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서울시가 이자 지원금을 한국장학재단으로 보내 상환하는 방식으로 지원하며, 상환 여부는 2018년 4월 이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대출 잔액으로 확인할 수 있고 결과는 문자메시지로도 통보한다. 

이자 지원금 지급 전에 대출 완제(전액상환)된 계좌는 한국장학재단의 사업 기준에 따라 2017년 하반기부터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문의는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 (세븐라이프뉴스 박건웅 기자 7lifenews@naver.com)

세계유일 새 식물 종 울릉바늘꽃국내 발견

대구 바나나 알고보니 파초, 쌍둥이 과일?

하버드 신입생 10여명 입학 취소당한 이유

압독국 지배자 1,500년 잠 깨다...경산 무덤 확인

화이트데이? 파이데이? 백설기데이? 박터지는 14

 

 

관리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