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News > 이벤트
경기옛길 같이 걷기, 의주길 탐방자 선착순 모집
관리자기자
등록: 2018-06-06 17:47

▶지난 4월 열린 경기옛길 삼남길 걷기 행사 용마골 스토리텔링 강의 (경기도)

 

[7LifeNews] ‘경기옛길 같이 걷기’ 도보 탐방 프로그램에 참가할 신청자를 경기도가 선착순 모집한다.  

‘옛 의주대로를 따라 통일로 향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오는 23일 진행되는 이번 ‘경기옛길 같이 걷기’ 행사는 조선시대 중국과의 문물 교류 통로인 의주길을 따라 버스와 도보를 통해 ▲벽제관지 ▲혜음원지 ▲윤관장군묘 ▲화석정 등을 답사한다. 

남부(수원 문화재단)와 북부(파주 금촌역) 2곳에서 동시에 출발하며 경기옛길 홈페이지를 통해 1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의주길은 서울에서 개성, 평양, 의주를 거쳐 연경으로 통했던 길로 중국의 선진문물을 수용하는 주요 창구였고 이를 통해 조선은 실학사상과 같은 독자적인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었다.  

당시 의주길은 임진강을 건너 개성으로 향했으나, 현재는 남북 분단으로 인해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까지만 갈 수 있다. ‘파주 이야기’의 저자 이윤희 스토리텔러가 동행해 의주길에 깃든 옛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경기옛길 같이 걷기’는 전통문화와 인문예술 체험이 결합된 문화행사로 삼남길, 의주길, 영남길에서 각각 1회씩 개최된다. 지난 4월 삼남길에서 1차 행사가 열렸으며 이번이 두 번째로 행사다.  

문의는 경기도 문화유산과  ☎ 031-8008-3344 (세븐라이프뉴스 박건웅 기자 7lifenews@naver.com)

 

관리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