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News > 이벤트
미리 보는 2030 미래도시 모습 무료 전시회
관리자기자
등록: 2018-05-07 21:40

  [7LifeNews]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생활의 변화를 예측하고 경험해보는 ‘2030 미래도시 특별전’이 국립중앙과학관(대전)에서 열리고 있다.  

7월 18일까지 특설전시관에서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선 첨단 기술이 적용된 2030년 미래 도시 삶의 모습을 살펴보며 미래의 집, 교통, 인공지능 분야의 변화를 예측, 상상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 미래의 집 영역에서는 가상으로 옷을 입어보는 스마트 옷장, 신체리듬을 측정해 알려주는 스마트 침대, 증강현실로 다양한 메이크업 스타일을 찾아보는 스마트 화장대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 미래 교통 영역에서는 자율주행 자동차와 드론이 일상화될 미래의 교통을 살펴보고 3D 프린팅을 활용, 탄소복합소재로 제작된 전기자동차를 만나본다.  

▲ 한편 미래 인공지능 영역에서는 인공지능이 빅데이터를 활용해 만든 다양한 예술작품들을 구경하고,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사진을 명화로 바꿔보고 음악을 만들어 함께 연주해볼 수 있다.  

▲끝으로 미래 상상 영역에서는 과거의 잘못된 미래예측들과 현재의 미래예측들을 비교해 보고 미래 직업의 변화 등을 상상해볼 수 있다.  (세븐라이프뉴스 박건웅 기자 7lifeNews@naver.com)

 

관리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