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News > 이벤트
호주에서 온 과학놀이터 무료 개방
관리자기자
등록: 2018-01-06 01:40

 호주에서 찾아온 과학 놀이터 (퀘스타콘 캡처)

[7LifeNews] 호주 국립과학기술관 퀘스타콘(Questacon)의 ‘Science on the Move’ 전시물 35점이 서울에 왔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이들 전시물을 중심으로 1월 5일부터 3월 4일까지 ‘두뇌 스타트! 과학 놀이터’ 특별전을 개최한다. 

특설전시관에서 열리는 이번 특별전은 여러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는 탐구 전시물과 체험학습 교실로 구성돼 흥미를 끈다.  

전시물들은 모두 핸즈 온(Hands-on) 형태로 만들어져 직접 만지고 조작하면서 빛, 소리, 힘, 운동, 인체 등과 같은 과학 주제들을 탐구하고 그 원리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특히 빛의 반사 알아보기, 소리 잡아내기, 소용돌이 만들기, 잠수부 오르내리기, 균형잡기 쉬운가요? 등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전시물은 과학 원리 자체만이 아니라 일상생활 속의 소재나 현상과의 연관성을 함께 사고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관람은 무료이며 별도로 과학 원리를 배우고 관련 도구를 만들어 보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유료(1천 원)로 운영된다. 유료 체험 프로그램은 매일 5회, 회당 40분간 진행되며 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매표소에서 선착순으로 티켓을 구입해야 한다.  

퀘스타콘(Questacon)은 호주 국립과학기술관의 명칭으로 탐구를 뜻하는 quest와 학습을 뜻하는 con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세븐라이프뉴스 박건웅 기자 7lifenews@naver.com)

 

1300년전 신라시대 수세식 화장실터 발견

세계유일 새 식물 종 울릉바늘꽃국내 발견

대구 바나나 알고보니 파초, 쌍둥이 과일?

하버드 신입생 10여명 입학 취소당한 이유

압독국 지배자 1,500년 잠 깨다...경산 무덤 확인

 

 

관리자기자